본문 바로가기

액션게임/액션

쇼본의 액션 - 고양이 슈퍼마리오 게임 리뷰 및 플레이

 

쇼본의 액션 - 고양이 슈퍼마리오 게임 리뷰 및 플레이

최근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에 도전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항아리 게임'이 있는데요, 이 게임은 옛날 플래시 게임인 QWOP을 제작한 게임 디자이너가 만든 것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많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유명해졌습니다. 항아리 게임은 특유의 불편한 조작감과 높은 난이도로 인해 도전과제를 극복하는 재미가 있으며, 많은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고난을 이겨내기 위해 반복 플레이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어려운 게임 중 빼놓을 수 없는 게임으로 '고양이 마리오'가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귀여운 고양이가 마리오 역할을 대신하여 플레이어와 함께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게임의 목표는 단순해 보이지만, 맵 곳곳에 숨겨진 여러 가지 함정과 예상치 못한 장애물들이 등장하여 결코 만만치 않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고양이 마리오는 일반 마리오 게임보다 더 복잡하고 기상천외한 트릭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깃발까지 무사히 도달하기 위해서는 세심한 관찰과 정확한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고양이 마리오 게임의 플레이 방식과 실제 게임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뷰를 통해 이 게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본의 액션 플래시게임

 

 

게임 일반 사항 및 조작 방법

일반 사항

게임 정보
제작자 치쿠 (원작) 출처 인터넷아카이브
에뮬레이터 Ruffle 게임 종류 플래시게임

 

조작 방법

이동 : 키보드 방향키 ←→
점프 : 키보드 방향키 ↑
아래 : 키보드 방향키 ↓

게임 플레이 방법

한국에서는 흔히 ‘고양이 마리오’로 잘 알려진 이 게임은 원래 일본에서는 '쇼본의 액션'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합니다. 고양이 캐릭터가 마리오의 세계관과 비슷한 맵에서 모험을 펼치기 때문에 고양이 마리오라는 별칭이 붙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원래 명칭이 쇼본의 액션이라는 점은 많은 사람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이 게임은 일본의 게임 개발자 치쿠가 2007년경에 독창적으로 제작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게임이 출시된 이후, 특유의 높은 난이도와 기발한 트릭들이 더해지며 전 세계적으로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으로 자리잡게 되었죠. 다양한 트랩과 예측 불가의 장애물들이 등장하는 이 게임은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에게 꽤나 당혹스러운 경험을 안겨줍니다.

 

실제로 쇼본의 액션은 단순한 진행 방식에도 불구하고, 높은 난이도와 흥미진진한 트릭들로 인해 몇 번이고 반복해 도전하게 만듭니다. 게임 속 예상치 못한 함정들은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큰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어 '멘탈 테스트' 게임으로도 유명합니다. 이처럼 오랜 시간 많은 팬을 거느리며 즐길 수 있는 고양이 마리오, 혹은 쇼본의 액션에 대해 오늘은 더 깊이 알아보겠습니다.

 

쇼본의 액션 플래시게임 플레이 화면

 

처음 게임 화면을 보시면 아마도 '이건 마리오 게임이 아닌가?' 하고 생각할 만큼 매우 비슷한 분위기가 느껴질 겁니다. 배경이나 블록, 구름 모양 등은 다소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인 구성이나 맵의 디자인은 원작인 마리오와 상당히 닮아 있어 마치 비슷한 모험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맵 곳곳에 놓인 벽돌 블록이나 하늘을 떠다니는 구름의 모습 등, 익숙한 요소들을 보면 마리오 세계관과 거의 흡사하게 느껴져 게임 초반에 혼동을 주기도 합니다. 다만, 가까이서 보면 캐릭터가 고양이 형태로 되어 있거나 몬스터의 얼굴이 조금 다르게 생겼다는 점에서 원작과 차이가 있다는 점을 눈치챌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지 않으면 이러한 차이를 쉽게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게임의 시각적인 요소는 마리오와 매우 유사하게 설계되어 있어 익숙한 듯 새로운 세계에서의 모험을 떠나는 기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바로 쇼본의 액션, 또는 고양이 마리오가 많은 유저들에게 마리오와 비슷한데도 독특하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요소입니다.

 

쇼본의 액션 플래시게임 플레이 화면

 

마리오 게임을 떠올리면, 물음표 박스는 주로 코인이나 아이템을 제공해 주인공의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리오가 이 상자를 치면 버섯이 나와 체력이 증가하거나 코인이 나오면서 점수를 얻어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 마리오에서는 상황이 완전히 다릅니다.

 

고양이 마리오에서는 물음표 박스가 단순한 보상 요소가 아니라 플레이어에게 예상치 못한 함정을 제공하는 장치로 바뀝니다. 예를 들어, 물음표 박스를 건드리면 박스가 위로 튀어 오르면서 그 안에 숨어 있던 함정이 발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박스는 예상치 못한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갑자기 화면 위쪽에서 장애물이 떨어지는 등 플레이어를 당황하게 만드는 요소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이런 물음표 박스들이 게임 초반부터 등장해 플레이어가 방심할 수 없도록 긴장감을 높이며 게임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고양이 마리오에서의 물음표 박스는 단순히 아이템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의외성을 강조하여 더욱 흥미로운 도전 과정을 제공하며, 순식간에 상황이 바뀌는 즐거움을 줍니다.

 

쇼본의 액션 플래시게임 플레이 화면

 

 

고양이 마리오 게임은 다양한 게이머들이 도전하면서 좌절을 겪게 만드는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한 번 도전했다가 실패했다고 해서 쉽게 포기하면 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놓치게 됩니다. 이 게임은 레벨을 한 번에 클리어하기보다는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최종 목표에 도달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반복해서 도전하며 레벨별 공략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양이 마리오의 특성상 예측할 수 없는 함정들이 많이 숨겨져 있어, 실패를 거듭하며 점차 함정의 위치와 패턴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예상치 못한 요소들에 놀라며 당황할 수 있지만, 반복 플레이를 통해 게임에 익숙해지면서 자신만의 공략 방법을 찾게 될 것입니다.

 

쇼본의 액션으로도 알려진 고양이 마리오 게임은, 단순히 엔딩을 보는 것 이상으로 플레이어에게 끈기와 전략을 요구하는 게임이므로, 게임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보며 자신의 실력을 한층 더 향상시켜 나가시길 바랍니다.

 

플래시게임 파일 다운로드

아래 파일은 쇼본의 액션 고양이 마리오 플래시게임 원본 플래시게임 파일입니다.
오프라인에서 로딩하여 게임을 플레이 해 보세요.

cat-mario.swf
3.49MB